조회 수 327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참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이 좋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모였습니다.


그런데 요즘 아버지들의 상황을 주님께서 잘 아시지요.

정신없이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해 왔건만, 어느덧 육체는 쇠잔해지고 세상일들은 생각대로 되어지는 것도 없고, 사회적으로 정신적으로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고 힘들어집니다.

가족과 사람들로부터 왕따를 당하여 이빨 빠진 호랑이, 깃털 빠진 독수리가 되었습니다. 아내와 자식들과는 점점 멀어지고 소원해집니다. 자신을 돌아보면 실망감에 휩싸이고, 세상을 바라보면 좌절감에 물들고, 가족을 바라보면 애처로움과 허탈함이 밀려오곤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모든 회한과 상처로 얼룩진 인생의 전반전을 뒤로 하고, 승리하는 인생의 후반전을 위해서 아버지학교에서 새로운 비젼과 소망과 용기를 얻기 원합니다.

좋으신 하나님을 모시고 이 모든 방황에 종지부를 찢고, 복되고 빛되고 본된 가정을 만들어 가는 아버지들이 되길 원합니다..

자녀들에게 좋은 영향력만을 끼치는 아버지가 되게 도와주시옵소서.


아바 아버지, 우리 아버지들이 남성의 가치관과 존엄성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한국의 남성문화가 체면과 일중독, 음주와 향락문화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남성으로서 영육간에 순결함,  지도력과 사랑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육신이 쇠약하여질 때도 인생을 허무나 후회, 고통으로 생각하지 말게 하시고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지혜와 너그러움, 부드러움과 여유를 좋아하게 하소서.


삶을 잔잔하게 하소서. 그러나 폭풍이 몰려와도 쓰러지지 않게 하시고

고난을 통해 더욱 성숙하게 하소서.

그 이후에 오는 잔잔함을 새롭게 감사하고, 이전보다 더 깊은 평안을 누리도록 하옵소서.


언제 어디서나 사랑만큼 쉬운 길이 없고, 사랑만큼 아름다운 길이 없다는 것을 알고

늘 그 길을 택하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는 좋은 아들입니다 ! 

주님, 우리는 좋은 남편입니다 ! 

주님, 우리는 좋은 아버지입니다 ! 

참 좋으신 구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내와 자녀에게 남성로서의 강인함과 정신적 지주가 되게 도와주시옵소서.

        가족들에게 존경받는 깊이 있는 영성을 지닌 철학자들이 되게 도와주시옵소서.

        아내와 자녀에게 축복하는 대로 응답되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도와주시옵소서.